현재 위치
  1. 게시판
  2. NEWS

NEWS

언론기사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NACIFIC]쇼피, 동남아 시장 사로잡은 4대 K-키워드 발표
작성자 네시픽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12-1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2930

뷰티, K팝, 푸드, 리빙 4대 K-키워드 발표
바이미, 네시픽, 그라펜 등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 활약
허니버터아몬드, 인스턴트 커피 인기... 캔들워머, 실리콘 용기 등 리빙 제품 수요도 증가뷰티, K팝, 푸드, 리빙 4대 K-키워드 발표

바이미, 네시픽, 그라펜 등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 활약

허니버터아몬드, 인스턴트 커피 인기... 캔들워머, 실리콘 용기 등 리빙 제품 수요도 증가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동남아와 대만 최대의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가 지난해 동남아 시장을 사로잡은 4대 K-키워드로 ‘뷰티’, ‘K팝’, ‘푸드’, ‘리빙’을 19일 발표했다.



(사진=쇼피코리아)


쇼피가 진출해 있는 7개 전 지역에서 한국발 제품이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카테고리는 ‘뷰티’였으며, ‘K팝 기획상품’, ‘푸드’, ‘리빙’ 제품이 뒤를 이었다.


2019년과 비교했을 때 지난해 K뷰티 제품의 주문건수는 약 2.5배 이상, K팝 기획상품은 약 4.5배 이상, 식음료 부문은 3배 이상 증가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쇼피 전체에서 리빙 제품의 주문량이 평균 2배 이상 증가했는데 이 중 한국발 제품의 주문건수는 6배 이상을 기록하며 신규 인기 카테고리로 부상했다.



국가별로 가장 인기 있었던 뷰티 제품이 상이하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국가별로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에서는 썸바이미(SOME BY MI)의 ‘바이바이 블랙헤드 그린티 톡스 버블 클렌저’ △필리핀에서는 네시픽(NACIFIC)의 ‘낮화밤욕세트’ △싱가포르에서는 디오디너리(The Ordinary)의 ‘베스트셀러 컬렉션’ △태국은 그라펜(Grafen)의 ‘엣지 핑거 헤어브러시’ △대만은 머지(MERZY)의 ‘바이트 더 비트 멜로우 틴트’ △베트남은 3CE의 ‘클라우드 립틴트’가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동남아에서 K팝 기획상품의 인기가 가장 높은 지역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이다. 이 세 국가에서 K팝 아이돌 NCT와 블랙핑크의 정규 앨범이 가장 많이 판매되었으며, 온라인 콘서트를 위한 응원봉의 수요도 높았다. 푸드 카테고리에서는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에서 허니버터아몬드, 카누 더블샷 라떼, 런천미트가 가장 인기있었다.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에서는 캔들과 캔들워머, 에어프라이어용 실리콘 용기와 같은 리빙 제품의 수요도 증가했다.


권윤아 쇼피코리아 지사장은 “지난해 다양한 K제품이 인기 있었고, 특히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들이 크게 활약하며 쇼피의 고객들을 완전히 사로잡았다”라며 “2021년에도 계속해서 한국의 셀러와 브랜드들이 동남아 시장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출처: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2223846628919360&mediaCodeNo=257&OutLnkChk=Y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