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 요소로 두고 심사했다. 포장된 정보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를 단단하게 결속한다는 의미를 두고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바탕으로 선정했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총 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 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인정하며 경쟁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총 300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리서치가 진행됐고 2874명의 소비자들이 리서치에 참여해 최종 62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
B&SOAP(비앤솝)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
뷰티 브랜드 비앤솝(B&SOAP)은 재료 고유의 장점을 고스란히 전한다. 동시에 ‘지구를 사랑하는 B&SOAP’이라는 모토를 실천하기 위해 자연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 기준에서 제품을 생산한다. 또한 화장품 개발을 위한 동물실험을 반대하며 생명의 소중함까지 중요하게 여긴다. ‘뷰티풀 지구, 뷰티풀 당신’이라는 슬로건으로 B&SOAP은 지구와 인간 모두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국내외에서 자연 친화 브랜드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제작 및 판매 제품은 워시오프팩, 샴푸 바, 보디 바, 페이스 솝, 스킨 케어 등으로 국내는 물론 중화권·북미권의 유명 온라인 쇼핑몰과 현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
김보람 기자 borami@hankyung.com